티스토리 뷰

와인 정보

2019년 2월 첫 째주 와인 최신 정보 공유

가볍게, 즐겁게 푸른낙엽 2019. 2. 3. 21:52


사진 출처 : 조선일보

0. 2019년 2월 첫 째주 와인 최신 정보 공유

벌써 2월입니다. 1월 어떤 걸 많이 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너무 빨리 시간이 지나는 것 같습니다. 이러다가 금방 봄 지나서 여름이 올까 무섭습니다. 그럼 2월의 시작, 첫 째주에는 와인 시장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 또는 와인과 관련된 어떤 사건들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내용의 기사는 제 주관적인 기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사진 출처 : wine21.com

1. WSA 와인 아카데미 뉴질랜드 와인 전문가 과정 개강

기사 주소 : http://www.sommelier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095

2월에 나온 기사는 아니고, 1월 27일에 나온 기사입니다. WSA 와인 아카데미는 우리나라에서 WSET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와인 학원 중 하나죠. 저도 여기에서 WSET 중급 자격증 교육을 받고 자격증 취득까지 했습니다. 다른 학원을 다녀보지 않아서 비교는 못하겠지만 신뢰할 수 있는 좋은 학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는 2월 19일에 뉴질랜드 와인 전문가 과정 강의가 있을 예정이며 뉴질랜드 와인 협회가 인증하는 과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WSA 와인 아카데미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WSA 와인 아카데미 : http://www.wsaacademy.com




사진 출처 : Mod Med Blog

2. 프랑스 와인 전문가 과정 개강

기사 주소 : http://www.sommelier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33

2월 25일에 마찬가지로 WSA 와인 아카데미에서 프랑스 와인 전문가 과정이 개강합니다. FWS; French Wine Scholar 라고 불리는 이 과정은 프랑스 농림부가 후원합니다. 40여가지 와인을 시음하고 영문으로 구성된 100문항의 시험을 통과하게 되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FWS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WSA 와인 아카데미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사진 출처 : 와인21

3. 유라시아 와인 & 스프릿 컴피티션, 박찬준 심사위원 3년 연속 초대

기사주소 : http://www.sommelier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37

올해 2월 27일부터 3월 1일 까지 몰도바 수도 키시너우에서 유라시아 와인 & 스피릿 컴피티션이 열리는데 심사위원 중의 한 명으로 우리나라의 박찬준 아시아 와인 트로피 디렉터가 초청을 받았습니다. 3년 연속이라고 하는데, 한국 사람이 국제 와인 컴피티션 심사위원으로, 그것도 3년 연속 초청을 받았다는 사실이 대단해보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기사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사진 출처 : 뉴스 1

4. 광양 와인 동굴, 리뉴얼 마치고 재개장

기사 주소 : http://momonews.com/50209

국내에서 와인을 만들고 있는 몇 없는 장소 중 하나인 광양에서, 와인 동굴이 리뉴얼 후 재개장했다고 합니다. 리뉴얼을 담당한 나르샤관광개발은 와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복합 문화공간으로 광양 와인 동굴을 만들어나가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자세한 건 기사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