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인 x 사회

르 꼬르동 블루에 관해서

가볍게, 즐겁게 푸른낙엽 2019. 1. 30. 10:13


사진 출처 : 엑스진

0.르 꼬르동 블루에 관해서

친구녀석 한 명이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에 유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원래 커피 관련된 일을 하는 친구였는데, 욕심이 생겼다며 프랑스로 호텔경영과 요리를 공부하러 간다고 하네요.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보통 한 분야에서 어느 정도 성취를 이루면 더이상의 욕심을 없어지고 나태해지기 마련인데, 또 새로운 분야를, 그것도 유학을 한다고 하니 멋있다고 생각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제 친구가 가게 될 르 꼬르동 블루에 관해서 한 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급 와인 클래스를 열 만큼 르 꼬르동 블루는 와인 관련 교육뿐만 아니라 여러 요리, 호텔 경영 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학교 인데요. 오늘은 그런 르 꼬르동 블루에 대해서 간단하게 특징정도만 집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출처 : http://www.hojuhelper.co.kr/bbs/board.php?bo_table=lcbinfo&wr_id=98&page=

1. 르 꼬르동 블루 특징

내용 참조 : 르 꼬르동 블루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cordonbleukr/221322155180

르 꼬르동 블루 홈페이지 https://www.cordonbleu.edu/korea/home/ko#%ED%94%84%EB%A1%9C%EA%B7%B8%EB%9E%A8


a. 르 꼬르동 블루는 프랑스 요리학교 입니다. 현재 숙명여대에 한국 분교를 가지고 있습니다. 

b. 1895년 저널리스트이자 출판업자인 마써 디스텔에 의해서 파리에 설립되었습니다. 

c. 요리 분야의 경우 기초부터 심화까지 상급까지 클래스가 있습니다. 전통 프랑스 요리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d. 제과, 과자 클래스와 전통 프랑스 제빵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e. 메너지먼트의 경우 와인 / 호스피탈리티 / 레스토랑 이렇게 세 가지로 클래스가 나뉘어져있습니다. 

f. 호스피탈리티 클래스의 경우 호텔, 리조트, 컨벤션 센터를 모두 포함해 경영하는 전문인을 양성하는 클래스입니다. 2년이상의 전문학사, 학사, 석사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g. 와인 클래스의 경우 양조학을 기본으로 농장체험 및 양조업계 현장실습을 제공합니다. 

h. 학비가 어마어마 합니다. 와인 메니지먼트 과정이 19800유로, 약2500만원정도 합니다. 

i. 다른 클래스의 학비는 위의 블로그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사진 출처 : Le Cordon Bleu

2. 르 꼬르동 블루를 조사하며 느낀 점

저는 와인에 관한 이론은 오래 책을 보며 공부해왔지만, 실물 경험이 적습니다. 와인 시음이나 농장 경험, 와이너리 방문 경험이 너무 부족해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프로그램들이 매력적으로 느껴지기도 하고 직장을 가진 후에 돈을 모아 한 번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계획을 잘 짜야 겠습니다. 금액적인 부분도 만만치 않고 못해도 9-10개월 짜리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어떻게 시간 안배를 할 지 금액은 어떻게 마련을 할지 어느정도 생각은 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해야지 무작정 참여한다고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저 수업을 위한 수업을 들어서는 별 소득이 없을 수 있으니깐요. 

매력적인 외식 경영 교육원 르 꼬르동 블루. 관심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나 관련 블로그 참고하셔서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