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 출처 : 나라셀라

0. 덕혼 와인 컴퍼니 duck horn company

안녕하세요, 와인에 관해 이야기 하는 와인 수다입니다. 오늘 와인 x 사람에서는 미국 와인 생산업체 덕혼 와인 컴퍼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수한 포도를 기본으로 해서 프랑스를 뛰어넘는 높은 퀄리티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덕혼 와인 컴퍼니. 덕혼 와인 컴퍼니는 어떤 생산업체인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 Duckhorn Vineyards

1. 덕혼 와인 컴퍼니 특징

내용 출처 : 와인 21

a. 메를로에 있어서 나파 밸리 최고의 생산자라는 명성이 있습니다.  

b. 이렇게 메를로로 명성을 획득하게 된 건, 와이너리 운영자 댄가 마거렛 덕혼이 프랑스 생떼밀리옹과 포므롤 지역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c. 와이너리 모토는 '좋은 포도에서 좋은 와인이 비롯된다' 입니다.

d. 2009년 오바마 취임식에 덕혼 와인 2종이 테이블에 올랐습니다. 이 때 오른 와인은 의외로, 소비뇽 블랑과 피노 누아 두 품종입니다.  

e. 현재 덕혼은 덕혼 빈야드 외에 패러독스, 골든 아이 그리고 디코이라는 세 개의 빈야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f . 페러독스는 진판델에 까베르네 소비뇽을 블렌딩한 와인을 만듭니다. 

g. 골든 아이는 피노 누아를 중심으로 생산합니다. 


사진 : Planet of the Grapes

2. 덕혼 와인 컴퍼니, 느낀 점

단순히 보르도풍의 와인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빈야드에서 각각의 특성을 살린 와인을 만들어낸다는 것이 덕혼 와이너리의 특징이 아닌가 싶습니다. 패러독스의 경우 미국적인 품종인 진판델을 사용하고 골든 아이에서는 부르고뉴 품종인 피노 누아를 주로 이용해서 만드는 것을 보면, 와이너리에서 다양성을 중시한다는 것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덕혼 와인 컴퍼니를 보면서 라벨이 중요하다는 것을 상기하게 됩니다. 여러 와이너리 중에서 유독 덕혼의 오리 심볼이 눈에 띄어 이번 포스팅의 주제로 삼았는데, 와인에서 중요한 건 결국 맛과 향이지만 그 맛과 향을 보기 앞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이런 마케팅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