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인 추천

4만원으로 와인 파티 준비하기

가볍게, 즐겁게 푸른낙엽 2018. 4. 27. 16:13


와인하면 비싸다는 생각이 먼저 들죠. 그래서 특별한 날이 아니면 좀처럼 마시지 않게 되는 술이 바로 와인입니다. 하지만 와인, 생각보다 안 비싸요! 충분히 적은 예산으로도 친구들과 즐겁게 와인 파티 즐길 수 있습니다! 와인이 이제 특별한 날에만 마시는 술이 아닌, 와인을 마시는 날이 여러분들의 특별한 날이 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단돈 4만원으로 즐기는 와인파티,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 사진 : belgravia)






1. 레드 와인 파티


먼저 프랑스 레드 와인 파티입니다. 프랑스 와인하면 으레 4-5만원짜리 와인때문에 돈이 많이 들 것 같지만, 전혀요. 저번에 와인 시음 모임에서 프랑스 와인 시음회를 가질 때 와인하고 안주 준비 비용이 4만원도 안 들었어요! 이날 산 와인은 조엘 로부숑 꼬뜨뒤론 / B&G뀌베 스페셜 레드 이렇게 두 병이었습니다. 같이 마실 안주로는 커피빵, 가나 초콜렛, 벨큐브 치즈. 베이컨 칩, 프레첼 이렇게 준비를 했구요. 안주 종류가 절대 적지않죠. ( 사진 : castello di amorsa )






안주를 쭉 보면 향들이 조금은 강한 것들이 많습니다. 이 날 준비한 레드 와인들이 탄닌들이 어느 정도 있는 와인들이라서 밋밋한 안주들을 준비하면 와인에 안주 맛들이 짓뭉개질 수 있어서 이렇게 치즈나 베이컨 칩 같이 음식 자체에 독특한 향이 베어있는 것들로 준비를 했습니다. 이런 레드 와인으로 와인 파티를 즐기고 싶으실때는 어류 안주는 거의 준비를 안 하시는 게 좋아요. 회같은 것들 특히! 자칫하면 생선의 비릿함이 강화되고 와인 맛과 따로따로 놀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날 준비했던 조엘 로부숑 꼬뜨뒤론은 시라, 그르나슈, 무르베드르를 블렌딩한 와인이었고 B&G 뀌베 스페셜 레드도 삼나무향이 기분좋게 느껴지는 전형적인 보르도 블렌딩의 맛이 났던 와인이었어요. 그래서 벨큐브 치즈랑 커피빵이 잘어울렸어요! 여러분들도 나중에  이런 카베르네 소비뇽, 시라즈 품종이 들어간 와인을 구매하시게 되면 같이 먹는 안주로는 스모크 치즈나 다크 초콜릿 등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 화이트 와인 파티


다음은 화이트 와인 파티입니다. 레드 와인은 아직 와인을 즐긴 경험이 많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조금 거리감이 있을 수 있죠. 그런 분들도 맛있게 즐기려면 화이트 와인이 딱입니다. 그리고 화이트 와인 파티는 친구들과도 가볍게 즐기기 좋죠. 화이트 와인 파티에 추천드리는 와인은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 프레시넷 브뤼 / G7 샤르도네입니다. 요즘처럼 날이 더워지는 날에 시원하게 마시면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그런 와인들입니다. 


게다가 가격까지 착해요. 프레시넷 브뤼는 16000원 G7샤르도네는 7000-8000원 정도의 가격대니까 두 병 사도 25000원이 안 됩니다! 남은 1.5만원으로 안주까지 알뜰히 구매하면 4-5명이서 와인파티 거뜬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와인에 추천드리는 안주는 참치 까나페, 사과나 오렌지 같은 산미가 있는 과일 안주, 연어회 입니다. 와인 자체가 어느정도 산미가 있어서 연어회처럼 기름기 있는 생선이랑 같이 드시면 생선의 느끼함은 가시고 오히려 감칠맛이 더 많이 느껴질 거에요! 





까나페도 요즘은 다 만들어져 나와서 그렇게 손이 많이 안 갈거에요, 가격도 저렴하구요. 과일 안주가 부담이시라면, 까나페 / 벨큐브 / 편의점 타코와사비 이렇게도 괜찮아요. 개인적으로는 연어회가 비싸니 비슷한 해산물류로 타코와사비가 가격부담도 적고 좋겠네요. 와사비의 알싸한 느낌과 화이트 와인의 상큼한 맛이 생각보다 잘 어울릴 것 같네요! ( 사진 : 만개의 레시피 )





오늘 추천해드린 와인과 안주리스트면 4인 정도 와인 파티 준비하는 데 문제 없을 거에요. 여기에 조금 인원이 추가 된다면 1865 카베르네 소비뇽 조그마한 사이즈나 산타리타 120 샤도네이 한 병더 사시면 와인이 모자랄 일은 없을거에요. 막 부어라 취하자! 하시는 분만 안 계시다면요... 


무튼, 이번 포스팅을 계기로 많은 분들이 그 동안 갖고 있던 와인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어들었으면 좋겟어요. 와인은 비싼 술도 어려운 술도 아닙니다. 소주, 맥주처럼 즐거운 날 친구들과 같이 마실 수 있는 기분 좋은 술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친구분들과 같이 와인 파티 어떠세요!?  



추천 포스팅 >>


1. 와인에 어울리는 음식 고르는 방법 :: http://winestory.tistory.com/35


2. 와인 안주로 좋은 핑거푸드 레시피 :: http://winestory.tistory.com/88


3. 남은 와인 재활용 법 :: http://winestory.tistory.com/74



*와인 시음 동호회 카브를 현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같이 와인 시음도 하고 와인에 관해 이야기도 나누면서 친목 도모하는 모임입니다. 연령층은 20-30대로 다양하게 회원들 활동 중에 있구요,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jkh6564@naver.com 으로 간단 자기소개, 연락처 남겨주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와인 시음 동호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추가 링크 달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jkh6564/221240947768





댓글
댓글쓰기 폼